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실 나만알고싶어요. 아시카가 다카우지 ㅋㅋ나도놀랐엌ㅋㅋ

by zss2v4y6wos6 2020. 10. 16.

안녕하세용:ㅇ먀리큐 이에요.영광스럽게도 저희 사이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유.^^날이 맑은게 진짜 만족해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슨일 하시면서 보내셨나요? :ㅇ바로 다뤄볼 주제는이지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

그나저나 사실저두 #아시카가 다카우지 # # 라는게 진짜 궁금했었어요.이웃님들 사랑에 제가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응원에 보답하는의미로자, 시작합니다.

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아시카가 다카우지입니당.맨날 느끼는거지만 블로깅하면서 엄청 새로운 내용을 얻어가는것 같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셔요?최근, 인기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아시카가 다카우지입니다.힘들게 고민하실 수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검색하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검색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먹고 적당한 온도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이네요오늘도 마리뀨 블로그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팅 공부하고가세요

아시카가 다카우지는 사다우지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성장한 후에는 교토에서 궁궐의 경호, 긴키 · 간사이 지역의 군사와 정무를 총괄하는 로쿠하라 단다이로 임명된 호조 히사토키의 딸을 아내로 맞아 무사로서의 세력 기반을 견고히 하였습니다.
13세기 말 두 차례의 몽골 침입 이후 일본의 정세는 급박하게 돌아갔다.
가마쿠라 막부는 전국 무사들로부터 부족한 은상에 대한 불만을 사고 있었으며, 고다이고 천황은 막부 타도를 준비하기 위해 군왕 통치의 명분론에 입각한 주자학의 강연회를 개최하며 뜻을 같이 하는 동지들을 규합해 나가고 있었습니다.
천황의 막부 타도 계획은 이들을 감시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로쿠하라 단다이에게 발견되어 1324년 주모자들이 체포 및 처형당하기도 했습니다(쇼추의 난).
그럼에도 고다이고 천황은 막부 타도의 의지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아들 모리요시 친왕을 천태종의 상좌로 삼고 각 지역의 승병들을 규합시키는 한편, 자신을 따르는 무사들을 변장시켜 순행하며 지방의 동정이나 무사들의 움직임을 조사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것마저도 내부자의 밀고로 발각되면서 천황을 따라 막부 타도를 지지하던 자들이 모두 체포되었다.
이때 아시카가 다카우지는 오사라키 사다나오와 함께 대장이 되어 가마쿠라 막부 편에서 천황이 주도한 전란을 종식시키고 가마쿠라로 돌아왔다.
그러나 고다이고 천황은 교토를 탈출하여 가사키에 진을 치고 주변의 토호와 떠도는 무사들에게 전투에 가담하도록 명령하여 결전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나 1332년 막부가 동원한 대 병력 앞에서 가사키는 함락되고, 고다이고 천황은 체포된 채 오키 섬으로 유배당하고 말았습니다(겐코의 변).

이 포스팅은 아시카가 다카우지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좀 되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마리큐 인사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